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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바 급여관리

알바 급여관리, 근로계약서부터 급여명세서까지 스마트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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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바를 주로 채용해야 하는 식당, 카페 등 프랜차이즈 업체를 창업하거나 운영하면서 잦은 입퇴사 및 급여계산의 복잡성 등으로 인해 알바 급여관리 업무에서 어려움을 경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글에서는 알바(근로기준법 상 근로자) 관리의 어려움과 해결 방안, 그리고 스마트한 급여관리 솔루션에 대해 소개합니다.

알바 급여관리의 어려움

잦은 입퇴사

식당, 카페 등의 서비스업에서는 알바의 입퇴사가 빈번하게 발생하여 급여계산, 4대보험 신고 및 직원관리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특히 퇴사할 때 법적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수당계산의 복잡성

시급제로 근무하는 알바에게는 야간근로, 야간근로, 휴일근로, 주휴 및 연차 등 다양한 수당을 지급해야 하며, 그 계산방법이 복잡하고 오류의 발생 가능성이 높습니다.

급여대장 및 급여명세서 작성

근로기준법에 의해 의무화 된 급여대장 및 급여명세서의 작성, 교부(발송) 및 체계적인 자료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장별 상이한 급여체계

전국적 규모의 프랜차이즈 업체의 경우에는 적법하고 일관된 인사관리 체계가 필요함에도 각 매장별로 상이한 급여체계로 법적분쟁을 예방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매장간 인력이동의 용이성을 확보하기 곤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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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RT 알바 관리 솔루션

일반적 해결방법의 한계

엑셀파일을 이용한 자체 관리

주변의 지인이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 급여대장이나 급여명세서 엑셀 양식을 다운받아서 사용하려고 시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 양식의 적법성을 검증할 방법이 없을 뿐만 아니라 작성법을 익히는데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소요됩니다.

급여프로그램 구매

급여, 세무처리 등 막강한 기능과 무료 사용기간 등의 광고에 이끌려 급여 프로그램을 도입하곤 합니다. 그러나 세무업무는 대부분 세무회계사무소에 위탁하고 있어 사용할 일이 없고, 매니저가 퇴사할 때마다 복잡한 사용법을 다시 학습해야 하며, 법적 자문을 위해 노무사와 자문계약을 별도로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무사에게 위탁

알바의 인사 및 급여관리에 대한 전문적 상담이 가능하고 급여체계의 적법성을 보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측면이 있습니다. 다만, 주로 엑셀에 의해 작업이 이루어져 결과물의 공유에 시간이 많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소규모 사무소의 경우에는 전국에 소재한 다수의 매장을 통일적으로 관리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알바 관리 솔루션 – 프로그램을 이용한 급여아웃소싱

알바 입퇴사 관리

사업장의 근로시간 및 임금체계를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사업장 맞춤형 근로계약서 양식에 따라프로그램에서 근로자별 근로계약서를 출력할 수 있으며, 번거로운 4대보험 신고 업무를 대행합니다.

정확하고 적법한 급여계산

주휴, 연장, 야간 및 휴일근로 등 다양한 법정수당을 자동으로 계산할 뿐만 아니라 이를 노무사 및 전문 컨설턴트가 확인한 후 급여대장을 산출합니다. 급여명세서 역시 프로그램에서 자동 계산되어 문자 또는 이메일로 자동 발송됩니다.

합리적인 비용

대표 노무사가 직접 개발한 실무형 급여프로그램을 이용한 급여아웃소싱과 법률적 자문을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비용을 2중으로 지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특히 30인 미만의 업체에서는 법률자문만 하는 경우와 유사한 비용으로 급여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통일적 급여관리체계 구축

이미 전국적 규모를 가진 다수의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출퇴근 기록 시스템 및 회계 시스템(프로그램)과의 연계도 맞춤형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품매니저의 바람

전국 규모의 식당, 카페 등 프랜차이즈 업체에서 검증된 노무법인 일과품의 스마트한 급여관리서비스인 “일품매니저”를 이용하시어, 알바의 잦은 입퇴사 및 수당계산의 복잡성으로 인한 급여계산 스트레스에서 해방되시기를 기대하겠습니다.

법인 연락처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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